오늘하루도/그런 하루

부산 미래ifc의원 종합건강검진센터 후기 / 첫 위내시경 수면 / 검진easy 어플예약

0202hihi 2021. 10. 1. 15:48
반응형


검진easy 어플에서 부산미래ifc 종합검진센터 선택해서 미리 예약하고 갔는데요~!


기본검사 118개와 선택검사로 위내시경, 위장조영촬영 중 1개 선태할 수 있고,
경추, 뇌, 부비동, 요추, 폐 등 CT와 뇌 MRI, 심장, 유방 초음파 중 2개 선택할 수 있다!


선택에 없거나 추가로 검사 하고싶다면 추가 가능!
저는 위내시경(수면), 뇌mri, 심장초음파 선택함
(젤 비싼 검진 위주로..ㅋ)


친구랑 같이 예약을 하고 예약 확정 문자를 받았다..!
워….
일주일 전부터 떨림..
검사들이 처음인 것들이 많아서….. 아주 긴장


따단…. 간다…간다…. 진짜 간다…
아침 8시 도착..! 워…..


입구를 들어가면 바로 코디분이 나와서 설명해주고 옷 갈아입으러 간다…!!!!!
갈아입고 나오면 또 코디분이 바로 안내해줌
구역마다 코디분들이 있어서 따라다니면 돼서 너무 편했다


저는 먼저 안압, 시력, 혈압, 키 몸무게 기초적인 것들 먼저 검사를 받았어요

그러구 길따라 가세요~ 하면 또 다른구역 코디분들 바로 안내 해주심


복부, 심장, 갑상선 초음파 검사했어요
복부 초음파 하는데 (자랑 쪼끔 할게요)
내장지방이 없어서 초음파 갖다 대기만 해도 장기가 너무 잘 보인다고 감탄하셨음
보통 숨참고 장기 나오게해서 꾹꾹 눌러서 봐야하는데 저는 그냥 다이렉트로 보였어요 캬캬
간이랑 복부에 장기들 너무 깨끗하고 갑산선도 깨끗하게 잘보인다고 하셨음
기분좋았뚱


초음파 끝나고 폐랑 유방 촬영 했어요
유방 엄청 눌러서 쥐어짜서 찍는다고 해서 겁주던데..
정면으로 양쪽 하나씩 측면으로도 하나씩 꾹꾹 담아서 찍는 느낌????????
쫄았네
하지만 생각보단 안 아품 친구도 생각보다 안 아팠데요

그러고 코디님이 소변 준비되셨을까요?
네!
화장실가서 소변 받아옴


코디 : 이제 위내시경 준비되셨습니까??
마리 : 네!
사실 아니요….
코디 : 첨이라 긴장되시죠? 젤 마지막에 할까요??
마리 : 아니요 지금 할게요!

위내시경 수면…..!
끌…려…..가……암


내시경센터 앞에서 피 뽑고
기존 복용약이나 기저질환 간단하게 설문하고 서명해주심

저.. 너무 떨려요~ㅜㅜ 하고 또 징징댐

잠시 대기 칭구도 어느새 뒤에 와서 피 뽑는거 대기중
나 너무 다소곳하게 머리 묶고, 피 뽑는 중


피 뽑고 수면유도제 넣기 위해……

내 이름 불렀어
가면서 또 너무 떨려용 징징

왼쪽으로 누우라고해서 눕고
입에 마우스피스 꼽을게요~
꼽고 무서워서 눈 꼭 감고 있었더니
눈뜨세요~
해서 눈떴는데
기억이 없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혜영님!!! 정혜영님!!!! 열심히 나를 불러 깨우는데
나는 단잠에 빠져서 재밌는 꿈도 꿈
너무 일어나기 싫었는데 흔들어 깨우심
눈뜨자마자
친구는 어딨어요??? 친구도 했어요????
옆에 누워계세요~ 하길래
확인하고 또 이끌려 검사 받으러 가는데 아직 헤롱헤롱이라 벽에 붙어서 걸어가고 하니까 저 멀리서 다음 구역 코디분이 마중 나오셔서 데려가심

친구는 이미 나 깨울때 내 이름을 너무 많이 들어서 깨버렸는데 깨우시는 분이 친구한테
정혜영님! 정혜영님! 일어나세요 해서 친구가 저 정혜영 아닌데요 친군데요 했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너무 안일어나서 깨우시는분 헷갈리게 힘들게 했나봐요


수면 깨고 처음으로 한 검사가 골밀도 였다
2분정도 기계 밑에 그냥 누워 있으면 됨
아직 수면 안깸
친구한테 전화해서 막
나 mri 하러 가야 하는데
나 자고 있는데 mri 해야 해
나 꿈꿨는데 mri 해야 해~
나 가야해~
했다고 함..ㅋㅋ

고놈의 mri 집착
이유는 사전에 예약하고 문의할 때
제가 폐쇄공포증이 있어서 mri할 때 불안약 먹어도 되냐고 물어보니
수면 끝나고 다 깨지 않은 상태에서 mri찍을거라고 하셔서 수면이 끝났으니 mri에 집착했나봄


청력검사 헤드셋 착용하고 삑삑하고 누르고

뇌 mri 촬영!
귀마개 끼고 들어갔는데 또 징징대니까 엄청 친절하게 괜찮다고 벨 주고 밖에서 영상으로 다 보고있으니까 불안하면 눌러라고 바로 달려오신다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안심..!
너무 친절하셨다 최고!


검사해서 정확한건 아니지만 얼추 나온 결과들 진료실에서 알려주심
위 내시경도 깨끗..! 스트레스 받으면 만성위염 빼고는 역류성식도염도 없다고 하셨다..!
너무 다행

유방엑스레이 치밀유방 나와서 유방초음파 해봐야 정확하다고 하셔서 추가해서 검사 받고 왔다

여기 직원분들 정말 많은데 무전기 하나 안차고 돌아가는 시스템에 감탄함
어떻게 이렇게 불편함 없이 착착 진행되는지..
한 분 한 분 너무 친절하셔서 또 위안이 되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당


끝나고 죽이랑 두유도 주심
우왕
소소한 감동👍🏻👍🏻


끝난 기념으로 친구랑 죽 먹기
친구랑 같이해서 부담이 덜 되고, 안내해주시는 코디분들, 검사해주시는 분들도 전부 너무 친절하셔서
처음이었던 검사들 너무 잘 받았어요~!
잘 해낸 나도 칭찬해~~!!!

다사다난했던 첫 종합건강검진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