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 국내/강원도

강릉 중앙시장 맛집 추천 시나미닭꼬치&염통 / 곰돌이왕만두 / 정은이네 궁중떡갈비 강릉 가볼만한 곳

0202hihi 2022. 11. 16. 23:36
반응형

부산에서 강릉여행 첫 번째 날 오후에  중앙시장을 들렀어요!

먹거리가 너무 많아서 정말 즐거웠는데요~~!!

그중에서도 맛있게 먹었던 시나미 닭꼬치&염통, 곰돌이 왕만두, 정은이네 궁중 떡갈비

총 3군데를 제 취향의 맛집으로 골라봤어요~!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강릉 중앙시장 시나미 염통꼬치

 

 

주소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영업시간

08:30 ~ 21:00

연중무휴 (매장마다 차이는 있어요

https://naver.me/Fir7Cg15

 

중앙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99 · 블로그리뷰 6,314

m.place.naver.com

 

 

 

 

 

저는 중앙시장 제2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제1 주차장은 쫌 걸어와야 하고

2, 3 주차장은 좀 가깝다고 해서 주차했는데

정말로 가까웠어요

차에서 내려서 바로 있더라고요

아싸 개이득!!!!!!!

최초 30분 500원 그 후 10분에 200원

한 시간에 1100원이네요!

 

 

 

 

뚜둥 뚜둥 설레는 맘으로 시장 입장

저는 개인적으로 시장이나 마트 구경을 엄청 엄청 좋아해요

여행지에 유명한 시장이 있으면 무조건 가보는 편이에요!

 

 

 

 

 

주소

강원 강릉시 중앙시장 1길 17 시나미 닭꼬치&염통

영업시간

10:00 ~ 19:00

매주 목요일 휴무

 

전화번호

 

0507-1366-7888

 

 

강릉 중아시장 시나미닭꼬치&염통

 

 

시나미닭꼬치 & 염통은 강릉 중앙 시장하면

정말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닭꼬치나 염통을 너무 좋아해서 엄청 기대했어요!

그리고 시간대를 4시쯤 오니 웨이팅은 없어서 바로 살 수 있는데

일일이 하나씩 구워주셔서 시간은 조금 걸리는 편이라

저 뒤에 분들부터는 차차 줄이 생기더라고요

운이 좋았다!!

 

 

 

시나미닭꼬치&염통

 

 

와... 이거 염통 진짜 거짓말 안치고

제가 먹어 본 염통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생염통을 이렇게 구워준 곳이 처음이라 정말 감탄했어요

꼭 꼭 꼭!!!! 드셔 보세요 진짜로 꼭 먹어야 할 음식!!!!! 별 X100000000

사실 닭꼬치는 평타는 쳤지만 염통에 가려서.. 평범한 느낌

부추랑 야채도 원래는 올려주시는데 저는 뺐어요!

 

 

 

 

주소

강원 강릉시 금성로 13번 길 12-1 곰돌이왕만두

영업시간

10:30 ~ 18:30

매주 화요일 휴무

 

 

 

 

곰돌이왕만두 여기도 유튜브에서 많이 유명하더라고요

굴림만두가 맛있다고 해서 주문했죠!

저는 만두피가 두꺼운 걸 좋아하지 않아서

일단 비주얼에선 마음에 들었어요

 

 

 

 

따뜻하게 바로 쪄주심

만두피 없는 게 정말 넘나 좋다

저는 일부러 만두피 떼고 먹기도 해서 너무 편했죠

그리고 야채의 아삭함과 야채맛이 나는 편이라

저는 맛있었어요

저는 간장을 찍어먹는걸 안 좋아해서

만두소 자체에 간이 있는 걸 좋아하는데

굴림만두가 딱 그랬어요! 

김치 맛은 살짝 매콤해요

 

 

 

 

주소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정은이네 궁중떡갈비

영업시간

09:00 ~ 19:30

매달 2, 넷째 주 목요일 정기 휴무

 

 

 

 

아! 저 이 떡갈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사실 소스가 매콤소스였는데 너무 잘 어울려서 진짜 잘 먹었어요

자꾸 들어가더라고요

뭔가 먹어 본 맛이었는데 뭔지는 아직 못 알아냄..

그리고 안에 고기가 부드러웠어요

 

 

 

 

역시 여행에서 야시장은 포장해와서 숙소에 깔아 놓고 먹는 재미가 있죠

재밌는 거 보면서 맥주 한잔 하면서 맛있는 야식과 

강릉여행 첫날을 마무리했어요~~!!

 

 

 

 

굴림만두와 떡갈비는 포장해와서 

숙소에서 저녁에 야식으로 먹었는데도 

정말 맛있었어요 

보니까 또 먹고 싶은 강릉시장 맛집이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