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 국내/경상도

경북 영덕 대게거리 강구항 동광어시장 옆 노포에서 박달대게와 홍게 쪄서 포장하기 (전진수산) 울진 영덕 대게 구매 꿀팁 / 6월 말 박달대게

0202hihi 2024. 1. 7. 00:29
반응형

제가 울진 후포항에서 박달대게를 엄청 맛있게 먹어서 가족들도 맛보게 해주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부산으로 돌아가기 전에 영덕 강구항을 가보기로 했어요

검색 끝에 알아낸 곳이 영덕 대게거리 안쪽으로 가면 동광어시장이 있는데 그 건물 옆에 노포시장이 적당한 급에 가격이 착해서 포장 가성비가 정말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강구항을 선택했어요

물론 동광어시장도 구경해 보고 돌아다니면서 여기저기 비교해 봤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울진 후포항은 상가 가게들이 잘 돼 있어서 가서 먹을 때 기분내서 먹기 좋았지만 가격은 거의 3-4배 비싼 편이었어요!

포장으로 가져가서 먹기엔 영덕 강구항 노포시장만 한 곳 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택배도 가능해서 가지 않고도 주문해서 먹을 수 있어서 다음엔 주문해서 먹어보려고요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주소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107-1 전진수산

또는 동광어시장


영업시간

매일 10:00 ~ 다 팔리면 종료


전화번호

01093723676

01047343676


주차

동광어시장 뒤 무료 주차장 (넓은 편)

대게거리 ~ 동광어시장 들어가는 길 곳곳에 주차 자리가 있어요


게 찜 값은 보통 게 값의 10%입니다

포장하실 경우 박스비 별도로 들어요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1. 주차

대게거리 다리를 지나 한참 들어오면 동광어시장이 있는데 주변 대게집 신경 쓰지 마시고 동광어시장 쪽까지 쭉 들어오시면 되고, 주말에는 차들이 너무 많아 어시장 주차장 근처는 너무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 슬 걸어갈 겸 미리 자리가 보이길래 주차했어요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2. 동광어시장 탐방

노포시장을 가기 전 어시장을 먼저 돌어봤는데 정말.. 대게는 많고 부르는 가격은 다양하더라고요

사실 너무 정신이 없어서 아무 데서나 사고 싶었지만 참았어요! 나가서 노포시장도 꼭 둘러보고 가야지!! 했죠

그리고 여기서 돌면서 사장님들이 박달대게를 보여주시면서 설명해 주신 바에 의하면

입이 진하고 배 쪽 색이 싱싱해야 하더라고요!?

색은 누런색과 약간의 민트빛도 돌면서 시커멓지 않고, 화사한 느낌의 누런??

색 설명이 정말 어려운데 보다 보니 알겠더라고요!?

제가 찍은 사진 보시면 어떤 색인지 알 수 있음

확실히 가게마다 색이 조금씩 달랐어요

그리고 게찜값은 어디서나 동일하게 게값의 10% 였어요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3. 강구항 노포시장

동광어시장 건물을 바라보고 오른쪽에 노포시장이 따로 있어요

여기는 겉으로 봤을 때는 아무래도 노포다 보니 게 상태가 좋지 않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들어가니 게들도 많고 엇어!!!!??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4. 강구항 전진수산

제가 선택한 곳은 여기 전진수산이었어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있는데 일단 여기 이모가 엄청 화끈하셨어요

다른 곳을 그렇게 둘러보고 냉정하게 판단하려 했지만 여기 이모한테 홀라당 넘어감…….ㅎㅎ

저는 이모가 박스값 서비스 해주셨어요 너무 감사해요

나중에 말씀하시길 아들이 와서 빨리 가셔야 한다고 저희한테 엄청 가격 후려친 거라고 말씀하셨어요 ㅋㅋ 

저희는 운이 좋았나 봐요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처음에 박달대게 5마리 홍게 9마리 12만 원에 구매

ㅋㅋㅋ 이게 다 12만 원이라뇨.. 사실 저희가 전날 울진 후포항에서 먹었던 박달대게는 두 마리에..

하지만 괜찮아 그때 그 박달대게는 더 컸고, 상차림, 대게라면도 먹었잖아~ 하면서 서로를 위로함

먼저 사고 5분 뒤에 이렇게 저렴한데 양가 가족들 더 펑펑 먹이자 싶어서 박달대게 2마리 홍게 3마리 5만 원에 추가구입했어요

결국 박달대게 7 홍게 12 마리 17만 원에 구입!!

이때 사실 홍게 더 주신다고 한 거 빼달라고 했어요 너무 징그럽게 많은 거 같아가지고 ㅎㅎㅎㅎㅎㅎ

전날 둘이서 박달대게 2마리도 엄청 많았거든요!

근데 지금 와서 보면 쫌 아니라 많이 후회함..!!

홍게 얼려두고 라면 먹을 때마다 넣으니까 진짜 미쳤음

대 존 맛 이었단 말이죠..? 꼭 주신다고 하면 받아오세유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구매하고 나면 바구니에 담아서 앞에 대게를 쪄주는 가게로 들고 가셔서 따라가면 되고

찜 값이나 포장박스값은 찜해주는 곳에 지불하시면 돼요

여기는 초장집이라 상차림 비용 내면 먹고 갈 수도 있어요

게값의 10%는 찜값으로 내고 박스는 받아서 개이득!!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5. 게 찌기

찜 시간은 25분이라 찌는 동안 저희는 주변에 구경했어요

주변에 먹거리가 많고, 사람도 많았어요

동광어시장 뒤 주차장에 푸드트럭도 있어서 간식 먹고 돌아오니 시간 훅 지났더라고요!?

진짜 제가 살면서 이렇게 많은 대게와 홍게를 먹은 건 처음이었어요 대게 드신다면 꼭 다시 영덕으로 올 겁니다!!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영덕 강구항 대게

 

 

 

6. 박달대게란?

초장집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박달대게는 어느 가게를 가도 상품 품질은 똑같아서 가격만 잘 받으면 게는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살이 많다고..!

그래서 박달대게라고 하셨어요

살이 꽉 차고 수율 좋은 대게 = 박달대게

그리고 게먹을 때 다리 부러뜨려서 쏙 나오는 건 살이 꽉 차지 않아서 그런 거라 하셨어요

살이 꽉 찬 게는 무조건 긁어먹어야 한데요!!

그리고 짠맛이 많이 나는 게살은 바닷물로 채워진 거라고 하셨어요

제가 울진, 영덕에서 먹었던 박달대게가 다  짜지 않고 달달했고 살이 딱지든 다리에든 딱 달라붙어있더라고요!! 긁어도 긁어도 나오는 살 최고

 

 

영덕 강구항 대게

 

 

7. 만족

두 집에 푸짐하게 대게 배달 완료✌🏻

가족 모두 진짜 잘 먹었어요 박달대게 4마리 홍게 6마리였는데 어른 4명이서 1인당 하나 꼴로 대게 먹고, 홍게는 라면에 넣어 먹고, 밥 비벼 먹는 용으로도 쓰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라면 먹을 때마다 꺼내먹었어요!

게로 배부르게 먹은 건 다들 첨이라며 만족도 정말 좋았어요👍🏻👍🏻👍🏻

저희는 영덕에서 부산으로 포장해 왔는데 3-4시간 후에 먹을 거라 하니 괜찮다고 하셨어요

대게를 먹기까지 하루 이틀 걸린다고 말씀드리면 보관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제가 기억하기론 열?을 빼야 해서 팔다리몸통 분해 시켜두라고 했던 거 같은데..!?

저는 기억이 안 나지만 여쭤보면 알려주심

여하튼 저는 너무 만족했습니당🔥

 

 

https://youtube.com/shorts/IWS7AuG54UI?si=VL_2XjyVpC5fBU4B

영덕 강구항 대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