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도/먹자

경북 청송 팔팔식당 닭불고기 별미 부산에서 청송 얼음골 가는길 밥집 닭백숙 88식당

0202hihi 2024. 1. 21. 1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겨울여행지를 알아보다 청송 얼음골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네비 찍어보니 2시간 30분 정도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당일치기로 다녀오자! 하고 밥도 먹고 오자! 싶어서 청송 맛집을 검색해 보니 닭불고기 맛집으로 팔팔식당이 뜨더라고요!?

부산에서 얼음골보다 여기가 더 가까워서 가기 전에 들려서 식사를 했어요!

닭불고기와 닭백숙을 먹었는데 불고기가 특이하고 맛있었고, 닭백숙이 부담스럽지 않아 두 개 궁합이 딱 좋더라고요! 맛집 인정!

 

 

청송 팔팔식당
청송 팔팔식당

 

 

주소

경북 청송군 진보면 경동로 5157


전화번호

0548722118


영업시간

일-월 10:00 ~ 20:00

라스트오더 19:00

휴무일 때마다 네이버플레이스에 공지함

주차장
가게 입구에 있어요.

https://naver.me/FGl4eme1

 

팔팔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70 · 블로그리뷰 2,167

m.place.naver.com

 

 

청송 팔팔식당
청송 팔팔식당

 

 

1. 주차장/ 입구

가게가 주택처럼 생긴 건물에 바로 앞에 공터처럼 주차장이 꽤 크게 있었어요

입구에 약수탕이 있더라고요!? 저거 마시면 병이 다 낫는가!?????? 밥 먹고 나오면 한 모금 마시고 가야짓

 

 

청송 팔팔식당

 

 

입구에서부터 여러 유명인들의 사인이 많이 있는 걸 보니 맛집이 확실한가 보다 싶었죠!? 되게 주택 집처럼 생겨서 신발도 벗고 입장했어요

오랜만에 신발 벗고 식당에 들어가는 느낌!

방 안처럼 보이는 바이올렛 문이 있고 방바닥에 식탁들이 놓여있었어요ㅎㅎ

 

 

청송 팔팔식당

 

 

2. 메뉴

달불백숙(2인분 이상가능) 17,000원

닭백숙 1인분 13,000원

닭불고기 13,000원

닭 날개/ 봉(15~17개) 19,000원

공깃밥 2,000원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막걸리 40,000원

복분자 10,000원

음료수 2,000원

저희는 닭불고기 1 닭백숙 1인분 이렇게 주문했어요~!

 

 

청송 팔팔식당
청송 팔팔식당

 

 

3. 기본반찬

기본반찬은 역시 청송이라 그런지 꿀사과가 있는 게 특이하면서도 상큼하게 입맛을 돋게 하더라고요!?

그리고 고추를 채 썰어 저린? 저 반찬이 쌈 싸 먹을 때 진짜 짱이더라고요 많이 맵지 않고 딱 감칠맛만 주는 게 별미였어요

 

 

청송 팔팔식당
청송 팔팔식당
청송 팔팔식당

 

 

4. 닭불고기

사진으로 볼 때도 정말 특이했던 닭불고기를 직접 보니 더   특이하고, 신기했어요

떡갈비도 아니고 빈대떡도 아니고 전도 아닌 것이 한 입 먹어보니 뇌가 깨더라고요!

밥이 정말 당기는 맛과 매콤 달콤이 어우러지는데 정말 정말 부드러웠어요! 닭 식감이 아닌 느낌!?

역시.. 맛집은 다르네요 그냥 sns유명 맛집이 아니라 찐 맛집

 

 

청송 팔팔식당

 

 

5. 닭백숙 1인분

저희가 닭불고기를 밥이랑 같이 먹을 것 같아서 닭백숙은 1인분만 주문했어요

안에 닭은 되게 큰 닭다리~ 허벅지? 넓적다리? 까지 들어있고, 맛은 아주 깔끔해요!

소금으로 간을 하니 깔끔한데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녹두!? 같은데 막 튀지 않고 잘 어우러졌고, 양은 딱 혼자 먹기 좋아요

 

 

청송 팔팔식당
청송 팔팔식당

 

 

6. 닭불고기 쌈

일단 쌈! 미쳤어요 너무 맛있어

상추가 왜 있는지, 저 반찬들이 왜 있는지 알 것 같아요

다 넣고 드세요 진짜 맛있음

닭불고기 양념이 살짝 강한가 느낄 수 있는데 쌈 싸 먹으니 그 맛이 죽지 않고 살아있는데 다 어우러져서 그냥 존맛입니다 그중에 고추 채 썰은 절임 저거 이름은 모르겠는데 하나만 먹으면 그냥 그런데 쌈으로 먹으니 감칠맛 대박임

 

 

청송 팔팔식당

 

 

7. 닭백숙과 닭불고기 조합

아니 이게 또 별미임 닭불고기는 단독으로 주문해도 닭백숙은 단독으로 주문하지 마세요

여기는 닭불고기가 메인인 듯 하지만 개인적인 입맛이고 저는 초등학생 입맛이라 달달 자극 좋아함

닭백숙은 분명히 이렇게 추울 때 먹으니 몸이 따뜻해지고 건강해질 맛임 여기에 닭불고기 올리잖아요!? 끝남

 

 

청송 팔팔식당

 

 

8. 팔팔 식당 후기

저는 부산에서 얼음골 가는 길에 먹었는데(2시간 반 걸림)

찾아와서 먹으러 온 곳 중 오길 정말 잘했다! 에 속하는 곳이었어요! TV매체를 탄 곳이라 약간의 의심? 찐맛집이 맞을까? 했는데 정말 깨버림

이래서 유명한 맛집이구나? 했어요

너무 오래간만에 맛있는 곳을 와서 정말 만족하고 가요

부산에서 청송을 또 오게 된다면 들릴 것 같아요

생각나는 맛

 

 

청송 팔팔식당

 

 

9. 믹스커피 후식

밥 먹고 먹을 수 있는 커피가 마련돼 있고, 기계가 아니라 아날로그 직접 타먹어야 하는데 왜 감성 있죠?

그리고 엿을 팔더라고요!?

하나 살 뻔했네요!

그리고 밖에 약수탕이 있어서 맛봤네요

맛은!! 말해주지 않겠어요 드셔보셔요 ^____^

 

 

 

경북 청송 얼음골 1월 국내 겨울여행지 부산 근교 당일치기 / 근처 수부정 오뎅 간식 / 청송사과 (지수농원) - https://mariezzang.tistory.com/m/320

 

경북 청송 얼음골 1월 국내 겨울여행지 부산 근교 당일치기 / 근처 수부정 오뎅 간식 / 청송사과 (

부산은 바람만 많이 불어 춥지 눈 오는 재미도 없어서 심심해서 요즘 제 레이더망에 청송이란 곳이 들어오더라고요! 부산에서 차로 2시간 반 정도 가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였고, 빙벽이 예술이

 

mariezzang.tistory.com

 

 

 

https://youtube.com/shorts/1XKN9-TH8uc?si=n8tC-1vuuSX5RBnm

청송 팔팔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