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 국내/제주

[제주도 서귀포] 산방산 산방굴사 산방사 보문사 3월 유채꽃밭 어른들이랑 갈만한 곳

0202hihi 2022. 3. 10. 14:57
반응형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18-11
주차 : 산방산공용주차장, 용머리해안주차장, 유채꽃밭 갓길
산방굴사 입장료 : 어른 1000원
유채꽃밭 입장료 : 1000원

용머리해안은 당일 관람 가능 문의 해야함
(064-794-2940) 매일 09:00 ~ 17:00


산방사공영주차장으로 오면 오른쪽 왼쪽 주차장이 있는데 오른쪽이 공영주차장 입니당!
삼방사 보문사 삼방굴사 갈 때는 여기 주차하고
유채꽃밭으로 갈 땐 유채꽃밭앞에 갓길 주차했어요


산방굴사 매표소를 따라 올라가면 되는데
매표소까지가 엄청 높음…
매표소를 옮겼데요
ㅠㅠ


보문사, 산방사를 그대로 지나치고 올라와야 전망대 같은게 있고 또 올라가야 매표소가 나와요…


매표소로부터 8분 정도 더 올라야 산방굴사가 나옵니다 헥


더 가까이서는 사진촬영을 못하게 되어있고
안에 굴에서 내려오는 물을 마실 수 있지만 지금은 코로나로 금지입니다!
엄마랑 이모들 따라서 불전함에 천원넣구 향피우고 인사하고 내려옴
지나가는 불경을 그냥 스쳐 듣기만이라도 하면 업보를 씻을 수 있다는…?
뭐 좋은게 좋으니까


저희는 산방굴사에서 내려오면서 산방산 보문사와 산방사를 들렸어요!
두개의 절이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한 절 같지만
오른쪽이 보문사 왼쪽이 산방사래요


종 세번을 치는데
소원빌고 한번 치고
또 빌고 한번치고
3개의 소원을 빌 수 있데용
난 그것도 모르고 한방에 빌고 3번 침


여기 계단이 소원을 이루어주는 계단
참회도 하는 계단
열심히 외쳐봄


청동약사여래대불 (?)
모르겠지만 황금 부처님이 앉아 계십니다


여기서 용머리해안도 보임
이모들이랑 엄마가 계단을 쪼끔 버겁긴하지만 다 올라서 산방굴사까지 갔고
저는 힘들었어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른분이 있다면 보문사까지만 가셔용
절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아내겠죠?


밑에 유채꽃밭으로 걸어도되지만 굴사 간다고 힘들었던 저는 차를 타고 갓길까지 내려왓어요
개인의 밭이라 입장료 1000원이 있고, 차도 들어가는 밭 앞에 주차하시면 돼요


저희는 산방사가 다 보이는 젤 아래 유채꽃밭으로 왔어요!


엄마랑 이모들 사이좋네욤
나는 이번 여행은 마리투어 가이드 겸 찍사


아이폰 12미니로 찍은 내가 맘에드는 이모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