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도/먹자

[제주도 서귀포] 산방산 용머리해안 근처 맛집 어진식당 (접짝뼈국, 고기국수, 등갈비김치찜) 천사 사장님을 만나 귤따기체험까지

0202hihi 2022. 3. 10. 18:00
반응형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중앙로 109
영업시간 : 월-토 11:00~22:00 일 17:00~22:00
주차공간 : 협소 2-3대?
http://instagram.com/eojin_sikdang


산방산 근처 현지인 맛집을 찾아보다가
어진식당을 알게되었당
어른들이랑 여행할 때는 대기가 정말 힘들기 때문에
따로 sna 광고는 없는 식당이라 한산하게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을거 같아 고름


등갈비김치찜, 접짝뼈국, 고기국수를 고름
고기국수 웬만한 전문점보다 평타치는 곳이라고 해서 기대 기대
여러명이다 보니 여러가지 메뉴를 맛 볼 수 있어서 맘에 들었다
간혹 고기국수를 먹으러가면 5명 모두 고기국수를 먹어야 하니까…….. 질림 방지


기본 상차림에 조기구이가 인당 하나씩 나오는건 뭐죠?
이모들이 밑반찬 먹어보면 가게 맛을 안다면서
반찬들 먹더니 너무 깔끔하다며 칭찬을 ㅎㅎㅎㅎ


양이 근데… 지짜 푸짐해요
등갈비찜 양보고 우오ㅏ 했네욤

어진식당 접짝뼈국


접짝뼈국
이게 제주도에만 있은 그 등갈비쪽 뼈 우려낸 국인데
부산에서 국밥이 유명하듯 제주는 접짝뼈국인가봐요
이미 몇 덩이 들고 간 후 사진 찍음
후….

국밥과 갈비탕을 섞은 느낌인가 깰끔하고 시원~했음
단백한데 걸쭉함? 쫜득? 삼삼하니 잘 들어감

엄마랑 동생 이모들은 첨 나오자 마자 흡입

어진식당 등갈비김치찜


저는 갠적으로 등갈비김치찜 너무 맛있었어요!!
Msg 심한 맛 절대 아니고 집밥 같은데 요리 솜씨 좋은 맛
어디가서 요리하면 “식당차려보세요~” 이 말을 꽤 들을거 같은 엄마가 해주는 밥 느낌임

어진식당 고기국수


고기국수는 뼈국의 맛에서 야채가 들어가서 쫌 더 달달한 느낌이 있는 맛
인위적은 단 맛이 아니고 야채에서 우러나오는 정도?
라고 이모가 말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접짝뼈국이나 고기국수 육수를 직접 내신다고 했다


역시 제주에 오면 귤 한라봉 식당에서 그냥 나눠주신다던데 사실이였다!
그래서 귤체험 가려고 한다고 하니
사장님 농장에 귤이 엄청 많은데 처치 곤란이라며 따가라고 하셨다
이게 무슨 횡재….!!????????
이래되는거냐고 여쭤보니 어짜피 3월쯤은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거라 팔지 못한다고 하셨다
그래도 천사님👍🏻⭐️


이미 많이 버려진 귤들…
근데 사장님 식당을 하실 필요가…….?
이렇게 귤농장이 크게 있으신데..?


따는 법 설명해주시고 맘껏 따고 먹고 가라고 봉지도 주셨당
대 박!


떨어져 있는 귤을 주워서 먹어봤는데 이것도 너무 맛있는데요…??? 왜 못팔아요…?
껍질이 질기긴 하지만 그래두……


이모 딱 걸림!!!!!
울 이모는 하나 따고 하나먹는 느낌ㅋㅋㅋ
일 안하고 먹기만하면 오징어잡이 배에 보내버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참 웃었네
엄마랑 이모들은 제주도 2일차인데 지금이 젤 행복하다고 했다

사장님 저희 엄마랑 이모들을 행복하게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천사에요 정말
복 받으실거에용

제주도 서귀포맛집 어진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