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도/먹자

강원도 강릉 정화식당 갈치조림정식 중앙시장 근처 맛집 가성비 밥집

0202hihi 2022. 11. 28. 21:37
반응형

강릉 맛집을 현지인 맛집을 검색해보다가 발견한 정화식당!

갈치조림 가성비가 정말 좋은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갔다가

브레이크 타임에 걸려서 다음날 다시 방문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중앙시장 근처더라고요

숙소 체크아웃하고 바로 방문을 해서 11:30쯤 도착해서 웨이팅은 없었는데

테이블이 거의 다 차있었어요

저희 다음 테이블부터 웨이팅 했어요!

 

 

 

 

★주소

강원 강릉시 토성로 193

★영업시간

월~토 10:30 ~ 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 타임 14:00 ~ 17:00

★주차공간

사람이 많이 없으면 가게 앞에 주차하라고 하시는데 공간이 잘 없음

(구) 한전 주차장 (유료주차장)

정화식당을 오른쪽에 끼고 직진하시면 표지판 보임

기본요금 1000원 (30분 이내)

추가 요금 1000원 (30분 이내)

★전화번호

033-647-8825

 

https://naver.me/5JP5Iip9

 

네이버 지도

강릉시 옥천동

map.naver.com

 

 

 

 

1. 가게 내부 / 메뉴 

가게 내부는 신발 벗고 들어가서 좌식이 아닌 테이블로 돼있었어요

메뉴는 갈치조림, 김치 두루치기,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4가지가 있고,

금액대는 1인분에 9000원 ~ 10000원대로 갈치조림이나 오징어볶음은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제일 유명한 갈치조림을 주문했어요!

 

 

 

 

2. 기본 세팅

기본 세팅은 테이블에 횟집 가면 깔아주는 비닐이 깔아져 있었고

물과 종이컵이 있었어요! 저는 일회용이 편하고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기본 반찬은 김치, 마늘종 무침, 멸치, 어묵볶음, 콩나물국  등등 그때그때 바뀌는 것 같아요

이 6가지 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을 듯!

 

 

정화식당 갈치조림

 

 

3. 갈치조림 등장

생각보다 많은 덩어리와 크기에 놀랐어요

사실 제주도에서 배가 넘는 가격으로 먹었을 때도 정말 잘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이 정도라면 저렴하고 좋은 가격에 푸짐하다고 생각했어요!

왜 가성비로 유명한지 알 것 같아요!

 

 

정화식당 갈치조림
강릉 정화식당 갈치조림

 

 

4. 갈치조림 맛

제일 중요한 갈치조림의 맛인데요 

볼 때도 양념이 정말 진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실제로 맛도 정~말 진했어요

제가 부산에 살아서 웬만한 다른 지역 음식은 진하다고 느낀 적이 거의 없었는데

여기 전 날도 느낀 거지만 맛이 정말 강했어요!

하지만 한쪽으로 치우친 진한 맛이 아닌 골고루 전체적으로 진한 맛이에요

밥 한 공기는 너무 부족할 것 같았어요

부산사람들이 먹어도 전혀 간이 약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 같아요

 

 

 

강릉맛집 정화식당

 

 

이렇게 맛있는 갈치조림을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탄을 했고

나오는 반찬들이나 양이 푸짐해서 인심이 느껴졌어요

좀 강한 맛이 였지만 밥다운 밥을 먹을 수 있었던 곳이에요!

 

 

 

 

튼실한 갈치 올려서 밥이랑 양념 살짝 퍼서 입에 쏙 하면 을매나 맛있게요

적당한 밥 양과 함께하니 진한 양념 맛도 조화롭게 먹을 수 있었어요

자신의 간에 맞게 양념 양을 조절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자꾸만 손이 가는 그런 갈치조림이었어요

이러면 밥을 남길 수가 없잖아

 

 

 

 

마지막엔 밥에 무랑 갈치 넣고 국물 살~짝 넣어서 비벼 먹었어요!

이렇게 먹어도 진짜 맛있는 거 알죠?????

호로록 먹을 수 있고, 진짜 밥 한 공기로 안됨!

사실 밥 한 공기로는 양이 너무 많이 남아서..

할 수 없이 한공기 더 먹었지 모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솜씨 좋고 간이 진한 고모 밥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 강릉 정화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