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도/먹자

강원도 속초 오복식당 장칼국수 유명한 맛집 속초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0202hihi 2022. 12. 14. 01:04
반응형

강원도 속초에 가면 장칼국수를 먹고 닭강정을 사 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알고 있는데요

동생이 장칼국수 안 먹고 오면 속초 갔다 왔다고 말하지 말라며 꼭 먹고 오라고 신신당부를 해서

강원도 여행 마지막날 집에 돌아오기 전에 열심히 검색해보고 다녀왔죠!

소고기가 들어간 김밥과 얼큰한 장칼국수와 새콤달콤한 비빔 칼국수 조합이 짱이였어요!

 

 

 

 

주소
강원 속초시 먹거리2길 13 1층, 오복식당

영업시간
매일 11:00 ~17:00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
건물 뒤 주차/ 공원 무료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있음
하지만 저희는 뒷골목 어딘가 주차했어요

웨이팅
테이블링 어플로 원격 줄서기 해서 갔어요
11시 30쯤 도착했고 가는 길에 테이블링 해서
대기 14팀 있었고 30분정도 대기한 것 같아요!

전화번호
0507-1433-5036

https://naver.me/F1MzLEWK

 

네이버 지도

속초시 교동

map.naver.com

 

 

 

 

1. 속초 오복식당 테이블링 방법

일단 저는 여기 가는데 30분 정도 걸렸고,

가기 전에 미리 테이블링으로 대기팀을 확인하고 원격 줄서기를 했어요!

11시 조금 넘은 시간인데 대기 14팀이더라고요

대기번호 16번으로 대기신청 완료!

 

 

 

 

 

내 순서가 다가 올 때쯤 대기 확정 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매장 내부에 있는 대기확정코드를 입력하면 끝!

저는 미리 테이블링해서 왔는데도 도착해서 거의 30분 정도 웨이팅 한 것 같아요!

매장에 있는 기계로 대기해도 되지만 테이블링을 사용하신다면 미리 오시기 전부터 예약해주시면 그래도 덜 기다립니다!

내 순서가 되면 호출이 오는데 5분 이내 오시지 못하면 다시 대기 처음부터 대기해야 한다고 하니 신경써주세욧!

 

 

속초 오복식당 내부

 

 

2. 내부

오복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확 트여있고 테이블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인테리어들이 은근 아기자기한 게 카페 같은 분위기도 있어요!

저의 테이블을 세팅하고 계시는 동안 전신 거울로 거울샷

장칼국수 하면 산골짜기에서 먹을 것 같은데 이런 신세대 인테리어라니!

가게 주인님이 신세대신가...?

 

 

속초 오복식당 메뉴

 

 

3. 메뉴와 가격

장칼국수 8,000원

해물 장칼국수 9,500원

맑은 칼국수 8,000원

해물 맑은 칼국수 9,500원

비빔 칼국수 8,500원

오복 보쌈 13,000원

오복 김밥 4,000원

음료 2000원

장칼국수와 비빔 칼국수, 김밥을 주문했어요!

 

 

 

 

4. 밥 기다리는 동안 꿀팁

네이버 리뷰 또는 인스타 올리면 음료 서비스래요!

인테리어가 이뻐서 사진이 잘 나올 것 같아가지고 밥집인데 사진 찍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잖아요~

 

 

 

 

5. 기본 반찬

무채와 물김치? 백김치가 기본 반찬인데

왜 주는지 알 것 같아요!

장칼국수는 빨간 얼큰한 국물이다 보니 일반 김치보다 백김치가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센스 센스! 무생채도 삼삼하니 새콤 달달하니 입맛이 싹 도네요 돌아

 

 

속초 오복식당
속초 오복식당

 

 

6. 비주얼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고 와!! 일단 비주얼 너무 좋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고 진짜  먹기 전부터 너무 설레잖아

미쳤음 장칼국수야 맛있어라~! 맛있어야 해

 

 

속초 오복식당 오복김밥
속초 오복식당 오복김밥

 

 

7. 김밥

저는 제일 먼저 김밥을 먹었어요!

속이 가득 차 있고, 소고기가 들어 있는 김밥이에요!

이거 맛있음 저 안 남기고 다~ 먹었어요

확실히 고기가 있으면 뭐든 맛있죠

처음에 김밥 4,000원 비싸네 했는데 소고기 들어있으면 이해하죠!!

칼국수 먹다가 하나씩 입에 넣으면 재부팅됨

 

 

속초 오복식당 장칼국수
속초 오복식당 장칼국수

 

 

8. 장칼국수

처음 먹어보는 장칼국수인데 아주 얼큰함

고추장? 된장? 섞은 건가? 맞죠? 맛이 진~해요

그렇다고 막 짜고 그런 게 아니라 국물이 진하다

이게 딱! 맞는 것 같아요 

오.. 깔끔하면서 맛있다

제가 개인적으로 들깨, 깨 가루도 안 좋아하고 물에 김이 담기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조합이 꽤 괜찮단 말이지??

 

 

속초 오복식당 비빔칼국수
속초 오복식당 비빔칼국수

 

 

9. 비빔 칼국수

저!!! 이거!!!! 젤 맛있어요!!!!!!

제가 야채를 너무 좋아하거든요 특히 양배추!

근데 야채가 신선하게 딱 들어가고 비빔장 미쳤음

새콤 달달한 게 너무 맛있잖아요!!

뭐 흔히 먹는 비빔국수 양념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양념장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함

이 세 가지 조합 너무 잘 시킨 듯 나 자신을 칭찬해

 

 

속초 오복식당 장칼국수

 

반응형